1.0.11 업데이트 노트 (3/2 배포 예정)
3월 2일 배포 예정인 1.0.11 업데이트 내용 공유드립니다.
게임 템포와 밸런스를 중점으로 개선하였습니다.
댓글로 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:)
* 일부 내용은 재시작 후에 적용됩니다.
1) 역 이름, 계단 컷신을 터치하면 사라지도록 개선
- 기다려야 사라지던 역 이름, 계단 컷신이 터치 시 바로 사라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.
2) 노선도 연출 시간 단축
- 노선도에서 다음역으로 이동하는 연출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.
3) 주사위 굴러가는 시간 단축, 결과 UI 연출 속도 개선
- 주사위가 굴러가면서 무게가 증가하도록 하여, 굴러가는 시간을 줄였습니다.
- 주사위 굴림 결과 UI가 더 빨리 지나가도록 개선했습니다.
- 4면체를 굴리는 타이밍을 더 빠르게 조정했습니다.
- 4면체를 굴려도 의미가 없는 상황에서 굴리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.
4) 전투에서 연출에 소요되는 시간 전반적으로 개선
- 각종 이펙트, 플로터가 표시되는 속도를 개선했습니다.
- 오염도 이펙트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드로우 되도록 개선했습니다.
1) 야간 전투 밸런스 조정
- '야간 잠입' 카드를 3장에서 1장으로 수정했습니다.
- 야간에 최대 오염도 -2 패널티를 받습니다.
2) 카드 전반의 밸런스 조정
- 카드의 전반적인 성공 기준을 하향 조정했습니다.
- 데미지가 높은 카드가 주는 각성도를 높이고, 데미지가 낮은 카드의 각성도는 낮췄습니다.
- 카드의 보조 효과(버프, 주사위 n 이상 성공 시 보너스)를 상향 조정했습니다.
- 최초 시작 시 소지하는 카드 종류를 변경했습니다.
- 최소 카드 소지량을 3장에서 8장으로 변경했습니다.
3) 시체꽃 밸런스 조정
- 카드 성공 기준을 하향시키면서, 시체꽃의 스펙을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.
- 시체꽃의 특성 효과를 상향 조정했습니다.
4) 스토리 관련 밸런스 조정
- 스토리에서 확률 선택지 성공 기준을 낮추고, 패널티를 상향하였습니다.
(추후 난이도 높은 랜덤 이벤트 추가 예정)
- 주요 분기 관련 선택지 성공 기준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.
- 경험치 획득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.
5) 일부 기질 밸런스 조정
- 반항적 기질의 효과를 '일정 확률로 주사위 패널티'로 변경하였습니다.
- 미식가의 발동 빈도를 조정하였습니다.
3. 사용성 개선
1) 엔딩 목록 확인 기능 추가
- 가방의 메모장에서 '운명 목록' 버튼을 통해 수집한 엔딩을 상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2) 다음 레벨까지 필요 경험치 표시
- 경험치 획득 시, 다음 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3) GNB에 현재역 표시
- 시간 UI 아래에서 현재역 이름을 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각성도, 오염도 게이지 마지막 칸이 최대치를 파악하는데 혼동이 있어 개선하였습니다.
5) 메모장에서 단서 목록이 이상하게 움직이는 현상 수정
- 단서 목록을 여러번 터치하면 목록이 이상하게 배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4. 버그 개선
1) 전투 관련 버그 개선
- 전투에서 '다시 시작'하면 전투 화면이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'헤롱헤롱' 카드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- 아이템 카드 2개를 동시에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일부 버프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그 외 마이너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2) 생존교습소 버그 개선
- 기술을 배우고 지우기로 넘어갔을때, 배운 기술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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