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2.0 업데이트 노트: 신규 루트 및 엔딩 추가 (9/7 배포 예정)

안녕하세요! 제정신 스튜디오입니다.

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기까지 조금 걸렸죠? 지난 두 달간 게임쇼 준비가 몰리기도 하고, 팀 내부에 사정이 조금 있어서 딜레이 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🥲

어제는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결승이 있었어요. 유저 심사위원 평가에서는 79점으로 2위를 했는데, 결국 탑3에 선정되지는 못했네요. 그치만 탑10까지 온 것 만으로도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. 응원과 피드백을 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🙏

오늘은 9월 7일(화)에 추가 예정인 새 엔딩과 추가된 전투 시스템 등의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!

* 일부 내용은 앱 재시작 후에 적용됩니다.
* 업데이트 심사로 하루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 

1. 야생화 루트 추가

- 신규 루트 ‘야생화’의 스토리와 엔딩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1, 2호선에 신규역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대피소를 떠난 진은 감염될 위험에 처하고, 지금껏 마주한 적 없는 낯선 존재를 만나게 됩니다. 진은 계속 인간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?

 

2. 전투 시스템 개선

- 그 동안 많은 분께서 전투가 다소 단조롭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.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, 저희가 가장 우선 순위로 고려한 요소는 성공/실패 이분법으로 나뉘는 ‘주사위 결과의 단조로움’, 한정된 시체꽃 종류로 인한 ‘적의 다양성 부족’ 두가지 였습니다. 이를 개선하기 위해 ‘실수 및 대성공 판정’과 ‘개체 특성’ 시스템을 추가했어요.


1) 실수 판정

- 전투 기술은 주사위 ‘성공 기준’과 ‘실패 기준’을 가지고 있습니다.

- 성공 기준과 실패 기준 사이의 값이 나오는 경우 ‘실수’로 판정합니다.

- 실수를 하게되면 ‘효과 감소’와 ‘작은 패널티’를 받게 됩니다.

   * 제압 실수: 데미지 반토막, 추가 각성도 +1 / 은폐 실수: 각성도 반토막, 체력 -1

- 카드마다 실수 판정의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, 실수로 인한 파급 효과까지 고려하여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.


2) 대성공 판정

- 전투 주사위 값이 20 이상인 경우, 보너스 효과가 주어집니다.

- 제압 기술의 경우 데미지 +1, 은폐 기술의 경우 각성도 -1 추가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.


3) 개체 특성

- 시체꽃 개체마다 다양한 특성이 랜덤하게 부여되어, 종류가 같은 시체꽃도 개체마다 조금씩 다른 스펙을 가지게 됩니다.

- 시체꽃에게 긍정적인 효과와 부정적인 효과를 주는 여러개의 특성들이 존재합니다.


4) 전투 기술 획득 조건

- 몇몇 전투 기술은 획득하기 위해 특정 능력치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
- 능력치를 요구하는 기술의 효과가 다소 상향되었습니다.

 

3. 밸런스 조정

- 전투 기술에 실수 판정이 추가되면서, 전투 기술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.

- 도구의 발동 확률 및 효과가 전반적으로 상향되었습니다.

- ‘전투모 루트’ 해금 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.

- 신분당선 관련 루트로 진입하는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.

- 시체꽃을 일정 수 이상 죽여야 하는 히든 선택지, 도구의 요구량을 완화하였습니다.

- 지상에서 확률 선택지보다 전투로 얻는 보상이 더 크도록 조정하였습니다.

- 까치산에서 차량으로 이동하는 이벤트가 더 자주 발생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.

 

4. 버그 및 오타 수정

- 죽인 시체꽃 수에 따라 해금되는 히든 선택지가 해금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
- 특정 상황에서 일부 아이템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
- 텍스트 없이 빈 페이지가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.

- 그 외 마이너한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.

- 오타와 일부 문법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.

 

업데이트 후에 새로운 피드백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연락주세요!

아, 그리고 다음주에 부산에서 오프라인 열리는 BIC에 저희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. 혹시나 오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저희 부스도 꼭 들러주세요 :)
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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